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쓰고

[잡설] 여행은 끝났고, 여독은 가득해





 

 

2014년 2월 7일 금요일 아침 8시30분 인천 도착

 

오랜 일탈의 마무리인 여행은 끝이 났고

오지 않을 것만 같던 그 시간들이 이제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다.

 

누가 그랬었다. 여행의 설렘은

 

준비할 때 50

인천공항에서 30

여행지에서 20

 

어느 부분 동감도 가는 말이지만,

다행히도 나의 여행의 설렘은 여행지에서 80은 되었던 것 같다.

 

.

.

.

 

빠른 환승과 기동력을 위해 기내형 캐리어를 가져갔지만

끌고 다니기도 귀찮아서 그냥 수화물로 보내버렸고

 

 

내가 옷을 너무 많이 가져가는 거 아닌가 싶어

여행전날에 다시 열어서 옷 한 벌을 빼두고 왔는데

작은 기내형 캐리어를 들고 다니는 건 나뿐이더라

캐리어 두개도 종종 보이더라고

 

실리적인 여행을 하겠다며 챙긴 옷들은

전부 무채색이라 사진마다 아주 음침한 건 또 보너스

 

.

.

.

 

 

표만 끊어두고 많은 준비 없이 떠난 덕분인지

아니면 한 도시에 조금은 오래 머물렀던 덕분인지

 

여유 있고 느긋하게 잘 놀다왔다.

 

꼭 무엇을 보려하지 않았고

꼭 어디를 가려하지 않았고

꼭 무엇을 먹으려하지 않았다

 

그냥 배가 고프면 먹고, 가고 싶으면 가고

뭐 내 맘대로 내키는 대로 그냥 돌아다녔다.

 

집시가 많아, 흑형들이 많아 위험하다던 유럽은

다 똑같이 그저 사람 사는 동네였고

내 정신만 잘 차린다면 여기나 거기나 다 똑같았다.

 

혼자라서 쓸쓸하기도 외롭기도 했었지만

혼자라서 다양한 사람들과 또 인연이 되었다

 

학교 다니다가 온 사람

부모님이 보내줘서 온 사람

생각의 정리를 위해 온 사람

여행을 위해 돈을 모아서 온 사람

직장을 관두고 온 사람

직장 휴가내고 온 사람

등등등

 

온 이유도 가지가지

직업은 더 가지가지

 

.

.

.

 

다음에 또 간다면??? 생각을 계속 한다.

또 혼자 갈지, 아니면 누구랑 같이 갈지는 모르지만

 

한번 다녀오고 나니 '다음엔 어떻게 하면 좋겠다.' 하는 것들이 좀 그려진다.

좀 더 구체적이고 실리적으로 ㅎㅎ

 

여행의 끝자락에 다들 그러더라 한국 돌아가기 아쉽지 않냐며

혹은 얼른 한국 가고 싶다고 부러워도 했었고

별로 짜달 시리 그렇지도 않았던 게

그냥 뭐 여긴 여기고 저긴 또 저기니까

 

한 5일은 여행하고, 주말에는 한국에서 쉬고

이러면 딱인데말야!!! 돈만 많다면.....ㅋㅋㅋㅋㅋ

 

.

.

.

 

여행하다 20대 초반 애들을 보면 그게 그렇게 부러워서

넌 어린나이에 좋은 경험하는구나! 라며 말을 했었다.

 

내가 나이가 들어가는 게 아쉽고 그런 것이 아니라

조금 더 어릴 때 보았다면 좋았을 텐데 하는 게 너무 많았다.

 

그래도 뭐 지금도 늦지는 않았다.

충분히

 

 

 

 

 

 

나의 20대는

1년 공부하고

2년 군대가고

2년 복학하고

2년 휴학했다

 

이제 다시 2년 학교다닌다.

학교 잘 다녀야지

어린 친구들한테 치이지 않으려면

'이것저것 > 쓰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설] burnout  (0) 2014.08.08
[잡설] 월,화,수  (0) 2014.03.12
[잡설] 대선 1주년 기념  (0) 2013.12.19
[잡설] 2013년 9월  (1) 2013.09.26
[잡설] 다시  (0) 2013.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