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2016-18

2018 January - 03



얼마전 차이나는 클라스에 조정구 건축가가 나왔다

700회가 넘는 수요답사를 진행하며 그려나가는 대동여서울이 나왔는데

이 시대를 살아가는 건축가의 자세에 대해 많이 고민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따라하는건 아니지만

내가 살아가는 가까운 동네도 잘 모른다는 반성이 들었다

사무실 근처를 마실삼아 슬 돌아본다






저 멀리 아파트부터 이 작은 단칸방들까지

아직도 내가 모르는 동네가 많다






대리석 처마? 문틀?

많은 생각이 든다





절집 옥상난간엔 부처님이 한가득

그로테스크하다





전리단길이라며 또 어떤 정신나간놈이 이름을 붙인건지

서면 전포카페거리 옆 블럭이다

간판도 인테리어도 없는 폐 건물에 의자와 테이블 덩그러니





그리고 조명

좋았던점은 테이블 간격이 워낙 넓어서 번잡하지 않았다는 것

다만 가구가 없어서 소리가 울리는것은 단점

사실 장점은 딱히 단점은 많이





일본에서 넘어온 감사한 주전부리

그리고 이곳에 원색적인 음료






포장을 뜯지 않은 매거진은

판매를 위한 것인지 인테리어를 위함인지

아무튼 큰 매력은 없는 그런 뭐







초코파이의 고장 전주에는

갖가지 초코파이가 있답디다

데워드세요







편하기는 캡슐만한게 없다지만

드립도 이렇게 간편하게 나온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다






감기 바이러스는 저 멀리 꺼져주세욥

이런 사고뭉치 실습생 같으니라고






묘하게 맛있는 탄탄면으로 실습생과 안녕을 준비한다






정말 올겨울은 오질라게 춥다

ㅂㄷㅂㄷㅂㄷㅂㄷㅂㄷ






실습생은 굴려야 제맛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난 지시 전문인듯






오랜만에 고속도로를 내달리니 출출하군

다 먹어버릴테다







한낮의 햇살이 포근하게 내리쬐는 울산

생각보다 그럴싸한 공간감이 나와서 나름 만족






초 협소한 발코니가 좀 아쉽다만






여기서 뛰어 놀 아이들 생각하니

뿌듯






일본 현지라멘보다 맛있다며 아버지가 자랑하시던 라멘집에 왔다

어쩌다보니 현장에서 부산 가는길에 있어서





올라가는 고명이 좀 특이했음

목이버섯이랑 튀긴양파 등등

확실히 국물이 시원하고 담백했음

맛있다






베트남 음식이 유행은 유행인가봐

쌀국수도 더포 이런데서 먹어본게 다였는데

요즘 가게들도 많이 생기더라고??





덕분에 이 추운날 야외에서 웨이팅

이렇게까지해서 먹어야하는 것인가






이것저것 주문해보았다 다행히 맛은 있었고

음식당 양이 조금 작은편이라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들었다

분짜는 먹지 않았으나 반미가 참 괜찮더군






커피한잔을 먹어도 참 귀한대접받는 충족감을 주는 마틴

서면오면 그냥 닥치고 마틴이다

그것도 2호점으로






원래 케이크나 디저트류는 즐기지 않지만

오늘은 그냥 너 드시고 싶은거 다 드세욥






바 테이블에 앉았더니

차를 서비스로 또 주시더라

눈치없이 계속 앉아있어서 그런건 아니겠지??ㅋㅋㅋ







겨울 수련회 사진촬영을 했는데

어두운곳 사진촬영은 정말 쉽지 않더라

상황과 장소에 알맞은 렌즈세팅을 못한것이 좀 한스러움






나름 칼로리를 좀 줄여보고자

저녁을 먹으러 풀풀에 왔다

참으로 오랜만에 온다 1년만에 와본듯






소스를 콸콸콸






며칠전에 2호점에 갔으니

이번에는 1호점으로






빵이 참 맛나다

하지만 2호점 분위기가 더 좋아







윤식당 덕분에

사모님이 친히 김치를 사무실로 하사해주셨다

잘 버무려 김치전 반죽을 만들고






구우면 초 간편 김치전 완성

참지 김치전도 괜찮다만은

역시나 김치전의 완성은 돼지고기임을 다시 느낀다







'일상 > 2016-18'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 February - 02  (1) 2018.03.28
2018 February - 01  (0) 2018.03.27
2018 January - 02  (1) 2018.02.27
2018 January - 01  (0) 2018.02.26
[생활] 201712 - 03  (0) 2018.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