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느끼다

[전시] 디자인코리아 2012 : 디자인융합 - 01




















하루 휴가를 받아서 대구로 고고싱

오랜만에 타는 무궁화 국토다녀온뒤로 처음 타는구나~








포근하다못해 조금은 더웠던 그런 따사로운 가을날이였는데

나는 추울줄 알고 니트재킷에 털조끼까지 챙겨갔었다는게 함정







행사가 열리는 EXCO 도착

그러고보면 이런 전시장이름은 다 비슷비슷한듯 코엑스, 벡스코, 엑스코, 킨텍스 등등등 뭔가 다 비슷해.....






엑스코야외에서는 물건도 팔고 체험활동도 하던데 짜달시리 눈에 띄는건 저기 물건 진열해놓은거 뿐

저게 다 빨대더라고 웅와 싄기







5000원에 이런 행사를 볼 수 있다는건 나쁘지않다

작년과 달리 오늘은 혼자입장







작년처럼 이번에도 저앞에선 많은 인증샷들을 찍는구나....





그 앞에있던 저런 조형물에는 너도나도 낙서를^^

이날 학생들 정~말 많았는데 고등학생들과 버스를 대절해서 전국에 산.디과 학생들이 바글바글

그 외에 나같은 일반인도 바글바글 평일이라 사람이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큰 오산이였어....



올해의 주제는 디자인 융합

예술의융합, 기술의융합, 서비스의융합, 인문사회간융합

4가지의 소주제로 이루어져있는데 각 융합들의 성공적 사례들을 전시하고있었다








예술의 융합 첫번째 작품인데 디스플레이에 유명한 화가...누구였더라....ㅠㅠ 무튼 그분의 그림이 살아움직인다

폭포가 촤아아아악 쏟아지고 저 밑에 사람도 이리저리 왔다갔다 전시용으로 하나 두면 참 좋을거 같은데

전기세가 많이 나가겠지??ㅎㅎㅎ






앤디워홀의 아트웤과 제풀들의 콜라보레이션~







핸드메이드 자전거들 실제로 타기는 좀 불편할듯한데...





전통기와로 만든 조명 이건 진짜 실물이 진짜 곱던데 ㅠㅠ 기와에 그느름이라고 적혀있다 ㅋ





젠틀몬스터의 안경 나도 여기서 안경하나 사보려고 기웃기웃거렸었는데 수제 안경이라서 비싸더라......ㅠㅠ

모모트랑도 협업한게 있었는데 사진을 못찍엇네 ㅋ





위트넘치는 안경들

하아.........지르고 싶더........ㅠㅠ




호랑이기운이 솓아날듯한 선그리





정말 컨버스는.........진짜............ㅠㅠ

정말 훌륭한 베이스모델이다 색으로도 낙서로도 뭘로도 조화가 되니 진짜 ㅋㅋㅋㅋㅋ쵝오




땡큐~

만보면 탑밴드2에 나오던 피터팬컴플렉스의 전지한이 생각난다는 






프레쉬 플라워 : 스튜디오 아이투누비

페이퍼위에 꽃 그림으로 인쇄하여 컵에 꽂아놓은것 뿐인데 

이게 오히려 꽃보다 더 화려하고 포근하고 발랄하더라 저비용 고효율 아이템

주제관에서 본 것중 가장 뿅간 작품!!! 이거 응용하기도 진짜 좋을듯!!!!!!





기술융합으로 넘어가니 로봇들이 보인다~





이 로봇은 손자로봇인데 노인들의 대화상대가 되어준다고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굉장히 씁쓸했음........





CD플레이어 하아 깔끔.........................bb

탐나는 제품이다 깔끔하고 전달력도 분명하고 소리는 어떻게 나오려나

그러고보면 중학교때 CDP들고다녀서 진짜 CD많이 사들었는데.........이제는 어딧는지 기억도 안나네





울림을 이용한 스피커 이쁘다 ㅎㅎㅎㅎㅎㅎ

요렇게 자연스러운 울림을 이용한 스피커 제품들이 요즘 꽤 나오던데 휴지말이에 꽂는것도 있던데 한번 해봐야겠다 ㅋㅋㅋㅋ





한쪽으로 넘어가니 아가씨들이 모여있더라 뭔고 하니 커스텀자전거 제작이였는데

작년에 내가 한참 저 화면에서 씨름하던 생각이 나더라 ㅋㅋㅋㅋ

그때 그 메트로 내가 봐놓고 결국 유자가 사고.........ㅋㅋㅋ






여긴 선택의 폭이 좀 더 넓어서 금색체인도!!!!ㅎㅎㅎ






재활용조명 맥주병을 응용한 제품도 인상적이고 나무의 갈라짐을 그대로 살린것도 이뻣고

인테리어 소품에 열올리는 사람들의 마음을 조금은 이해할수있겠다 

저런거 하나씩 볼때마다 집에 막 가져오고싶더라고,..........ㅎㅎㅎㅎ






이건 어떤 농부님의 사과를 패키지디자인부터 통합디자인한 제품

와........사과가 명품사과로 보여 막 고급스러워보이고 진짜 디자인의 힘은 대단한거 같다는걸 새삼 느꼇다

통일감도 주면서 훨씬 제품을 돋보이게 하니까






이런 깔끔돋는 로고라니!!!!!! ㅎㅎㅎㅎㅎㅎ

사먹어보고싶다!!!!!!!!! 아니 사실 저 상자가 더 탐이나.......ㅎㅎㅎ





불량 머그컵과 유리컵의 만남

은근한 매력이 있던 제품들













주제관 전시는 의외로 생각보다 별로 볼게 없더라

그냥 내 취향에 맞는게 없었던거겠지??? 무튼 주제관은 이걸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