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느끼다

[전시] 디자인코리아 2012 : 세계디자인여행 - 02





주제관전시가 생각보다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았다.........라고 해야하나 

아니면 그냥 내가 꼼꼼하게 못 본건지 모르겠는데 주제관 후반부에 힘이 떨어진건 사실 


무튼 넘어가자 다음으로






이어진 부스에서는 5개국(한국, 미국, 중국, 독일, 호주)의 디자인 수상작들을 통해서 나라별 특징을 나타내는 전시가 이어졌는데

일단 한국관 부터





주걱을 그냥 놔두면 식탁에 밥풀이 덕지덕지 묻는데 이건 그걸 방지하기위해 저렇게 세워지도록 만든!!

오호





벽걸이형 트롬 세탁기 이욜....세탁기도 미니멀하게 나오는구나 이제는......허허허허허






압도적인 두께를 자랑하는 삼성의 스마트TV 너무 얇아......대박........

저 뒤에 중국관에서 티비를 봤는데 베젤이며 두께며 상대가 안되더군 우리나라의 기술력에 한번더 감탄 굿

하아 우리집에도 저런 티비 한대만 놔뒀으면..........ㅠㅠ





질감이 인상깊었던 아이폰케이스 탐난당~





이어진 중국관 아따 역시 빨~~~갛구만





스피커도 중국스럽게 용모양이네 ㅋㅋㅋㅋㅋ 어떻게보면 진짜 대단하다고해야할까나 ㅋㅋㅋㅋㅋ





거기에다가 충분히 중국스러운 자기까지 정말 중국스럽다고밖에 표현이 안되긴한데 

색깔이 참 고왔어






미국관이다 여긴 분명히 미국관이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미국관이다!




DELL사의 깔끔한 노트북 내가보아왔던 델의 노트북은 가성비짱 두께 두꺼움 무게 무거움 디자인 투박함을 자랑했는데 

이건 기능이고 이런걸 떠나서 참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더라 아이맥 못지않은 자태를 뽑내고 있더라고




여긴 미국관인데 우수디자인에 lg랑 삼성의 제품이 똭 들어가 있더라

뭘까 뭐지 왜 음.........?






그랬는데 한쪽 벽면에는 저렇게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아이디어 디자인들이 딱!!!!!!!!!!!

아 뭘까 부스도 푸른색으로 통일감을 줘놓구선 ...... 보는데 멘붕이 살살살


뭐 어쨋든 참 아이디어 기발하다 특히 저 바늘!!!!!!!!!!바늘!!!!!!!!!!!!!

역시 디자인은 저런 세심함과 필요를 캐치하는 그 짜릿함을 보여줄때 강한 힘이 실리는 것 같다

아 쩔어 센스 쩔어염







호주관에는 아웃도어나 드릴 뭐 이런거 위주로 있어서 나는 별로 관심이.......안가더라

밑에 보스가 붙어있는 저 물건은 외장형스피커다 워낙에 얇길래 무슨 아이패드 커버인줄 알았는데

저걸 펼치면 스피커가 된다고........오, 그림으로만 설명되있더라..... 한개쯤을 펼쳐놓았으면 이해가 빨랐을텐데 킁





독일관은 제품 전시를 해놓은 것이 아니고

IF디자인어워드 수상작들의 패널을 쫘~~~~악 전시

전시를 통틀어서 제일 많은시간을 보낸곳이었다





저렇게 전시가 되어있는데 사진촬영은 금지가 되어있었다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다행히도 부스 중앙에 있는 책은 촬영이 가능하다고 해서 인상의 깊은 작품들 몇개 찍어보았다





앉는사람에 맞춰서 길이 조절이 가능한 시소




펜을 찍으면 불이 들어와서 가독성을 높여주고 찍는 그곳이 0으로 기준점이 되는 '자'

아 진짜 이거 건축과에 보급해주세요 ........ ㅠㅠ 최고에요 이거 ㅠㅠ




커플시계 가운데에 침이 서로의 위치를 향해 있는 그런 쓸때없는 시계

........하아 이제는 서로의 방위까지 알아야하는거야??........





위생적으로 렌즈를 넣을수있는 일회용렌즈 커버디자인

저거 낄때마다 손 씻는 불편함을 덜어주는 아주 좋은 디자인인듯 

저걸 상용화하려면 저 커버가 뒤집어지면서 렌즈가 퉁~하고 안튕겨나가야할텐데 흠흠





간단하게 온-오프 할수있는 콘센트





이외에도 정말 많은 작품들이 있었는데 다 담을 수 없어서......

작품집 속 수상작들에 KOREA가 참 많아서 내심 더 훈훈하고 자랑스러웠다는 후문



.

.

.

.

.

.

.

.

.


이 다음에는 어린이를 위한 감성뮤지엄이 전시되고있었는데

나에게는.........별로 관심 없는 분야라서............하하하하핳







빨대를 이용한 장난감 만들어보기

근데 어른들 뿐이네




Play ground 에는 아이들보다는 

셀카를 찍으려 치통에걸린 볼을 부여잡는 아가씨들의 많았다는 후문




이곳은 정말 애기들만 있네 무슨 수업을 하더라고 



.

.

.

.

.

.

.

.

.


이어진 다른 전시부스들 두서없이 그냥 찰칵찰칵






유에스비 꾸러미

저거 잊어버리면 아주 그냥 주옥 되는거에요






저거 탐난다

저거 있으면 내 방이 깔끔해 질 수 있을 것 같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글의 아름다움

한글은 참 아름답지만 아름답게 표현하기는 참 어려운 문자인 것 같아

간판을 볼 때 마다 참 뼈저리게 느껴져





모터쇼에서 한번 봤었던 KIA의 컨셉카 그러고보니 청자의 색이였었구마.......읽고보니 또 달라보이네





체중계는 왜 목욕탕에만 있는 것인가!!!!!!!!!!





아이패드의 노트북화

저거 있으면 나도 얼리어답터 느낌 물씐날텐데 ㅋㅋㅋ 카페에서 커피한잔 딱 놔두고 허세남 작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