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느끼다

[리뷰] 아아아아아 이건 가야해!!!!!! - 마이클라우 인 서울






어릴때 건프라, 미니카 한번 안 만들어 본 남자가 있을까??

나는 초등학교때 한창 유행했던 '달려라부메랑' '우리는챔피언' 덕분에 미니카에 심취했었고,

중학교를 올라가서는 건담에 빠져서 hg, mg 가리지 않고 사모으면서 도색까지 하던 그런 덕후기질이 다분한 매니아였다.

그렇게 하나 둘 모은던 것을 도난당한 후로는 두번다시 돈주고 프라모델을 사지 않았지...ㅠ

















언제쯤이더라, 픽시와 사람이 같이 있던 피규어를 보게된것이.... 그것은 바로 신세계!!!!!

만든사람은 쿨레인(http://blog.naver.com/theakira/)이라는 국내피규어 아티스트였다. 




 

 

 


몇년전에 세계최초로 NBA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을 한 일명 먹어주는 그런 작가이다.

이때를 계기로 블로그를 자주 눈팅하면서 내가 비록 돈이 없어서 사서 모으지는 못하지만 ㅠㅠ

눈으로라도 보면서 피규어에 관심이 많이 생기게됬다.




.

.

.

.

.

.

.

.

.

.

.









아트피규어는 홍콩작가들이 아주 유명하다. 작가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돈도 많이 벌고?? ㅋㅋㅋㅋㅋ

그중에서도 마이클 라우(Michael Lau)는 홍콩출신의 피규어아티스트, 명실공히 액션피규어에 1인자!!!!라고 할 수 있는데



내가 왜 이렇게 주구장창 잡설을 하면서까지 나불나불 하는 것인가!!!!!!!!!!!

그것은 바로 2월8일부터 세종문화회관에서 마이클 라우 아트토이 전시회를 하기때문이다!!!!!!!

거기다가 내가 전시회 이벤트에 당첨됬다는 것은 그냥 자그마한 자랑이다.........ㅋㅋㅋㅋㅋ










무튼 마이클라우의 작품은 여러가지 시리즈들이 있는데

대표적인것이 가드너시리즈이고 그 외에도 엄-청 많다 가드너시리즈도 작은 버젼으로 또 있더라고.....

근데 중요한건 이게 하나에 가격이 아주 ㅎㄷㄷ하다는거다. 

2002년 첫번째 피규어인 가드너시리즈의 maxx의 최초 입찰가가 $6,000 ..........헛웃음만 나와........ㅠㅠ

일반적인 수집가가 구하기는 하늘의 별따기이고 대게 전시회때 기념회마냥 경매한다는데..... 진짜 다른세계의 이야기이다.



.

.

.

.

.

.

.







그러니 웹에서 말고 실물로 볼 기회가 얼마나 있겠냐? 이거야...

그러니 무조건 서울에 가야겠다.


전에 못 봤던 반고흐, 팀버튼 까지 쫘-악 관람하고 와야겠다.

아 부산사는게 너무 싫다 이럴땐 








이미지 출처 : 쿨레인 블로그, 구글 이미지

편집 : 배뚜루